18일 시험운영 종료 예정이던 4세대 국종망 시스템, 업체들 요청으로 기한 연장
관세청 홈페이지 등 통해 참여 가능..."추가 연장은 없다...3월 말까지 마무리"
관세청은 4세대 국가관세종합정보망(국종망) 시스템의 3차 시험운영 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음 달 16일 개통을 앞두고 있는 4세대 국종망 시스템은 전자통관의 편리성 증진을 위해 새롭게 마련된 관세행정전산시스템으로 이미 지난 1월 18일부터 3차례, 총 9주에 걸쳐 시험운영을 진행한 바 있다.
관세청은 당초 오는 18일을 끝으로 모든 시험운행을 마무리할 예정이었으나, 그동안 시험운영에 참여하지 못한 관세사와 수출입업체들의 요청으로 인해 기한이 2주 가량 연장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4세대 국종망 홈페이지(http://4sedae.customs.go.kr)와 관세청 홈페이지(http://customs.go.kr), 전자통관시스템(http://portal.customs.go.kr)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관세청 관계자는 "4월부터는 본격적인 시스템 개통준비로 더이상의 시험운영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관련업체들은 반드시 신청을 통해 이달 말까지 테스트를 마무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