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천직업교육박람회, 2025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 동시 개최 안내 포스터 ⓒ 김포시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30일 부터 다음 달 2일 까지 3일 간 송도컨벤시아에서 ‘2025 인천직업교육박람회’와 ‘2025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제1홀에서 열리는 인천직업교육박람회는 인천 지역 29개 직업계고가 참여해 각 학교의 특성화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또 직업정보관·진학관·체험관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 상담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제2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는 약 9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실전·AI 모의 면접, 글로벌 인턴십 정보 제공, 창업동아리 체험존, 창업 마켓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문화공연과 토크콘서트도 열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2학기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개강
인천시교육청은 다음 달 17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2학기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꿈이음 대학은 대학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해 교과융합형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습 선택권을 확대해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관내 15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천경찰청 등 15개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학기에는 나노화학·디지털 비즈니스·스포츠 과학 등 106개 강좌가 개설되며, 1854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꿈이음 대학은 학교 안팎의 경계를 허물어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배움의 장을 넓혀 미래 교육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