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코냑” CU,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 출시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5.07.20 08:41  수정 2025.07.20 08:41

지드래곤이 직접 그린 아트워크로 주목

16일 사전 예약 구매 시 3시간 만에 6만캔 완판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업계 상반기 주류 히트작으로 떠오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세 번째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을 오는 23일 전국 오프라인 점포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은 지난달 13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 더 시그널’에서 처음 공개된 상품으로,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앞서 출시한 피스마이너스원 블랙 및 레드 하이볼에 이어 직접 그린 아트워크 버전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상품은 지난 16일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진행한 사전 예약 구매에서 판매 3시간 만에 1만 번들(6만캔)이 완판됐으며, 예약 구매 오픈 전날부터 포켓CU 인기 검색어 순위권에 오르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아트워크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를 각기 다른 표현과 컬러, 질감으로 그려냈다.


이번 상품의 또 다른 특징은 100% 프랑스산 ‘코냑’만을 베이스로 한다는 점이다.


앞선 블랙, 레드 하이볼이 와인을 베이스로 만들었다면 3탄인 데이지 하이볼은 일체의 주정을 첨가하지 않고 프랑스산 VSOP 등급의 코냑 만을 사용해 코냑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가 더해진 적당한 단맛과 은은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아티스트의 생년과 맞춘 8.8%다.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은 23일 오프라인 CU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첫 협업한 주류로 인기몰이 중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시리즈는 최단 기간 완판, 주류 최고 일매출 갱신 등 출시 이후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4월 말 블랙 하이볼의 판매 당일, 포켓CU에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8888개 물량이 1초도 채 안 돼 소진됐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초도 물량이 판매 나흘 만에 팔려나가며 CU의 역대 주류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해당 상품 출시 이틀 차인 5월 1일에는 지금까지 CU에서 판매한 일반 상품 중 단일 품목으로 최고 일매출을 갱신하기도 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몽골 CU 등 해외 점포에서도 수출 문의가 잇따를 만큼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시리즈가 K컬쳐를 알리는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신상품도 아티스트가 애정을 가지고 디자인한 감각적인 아트워크에 코냑이라는 새로운 주종을 결합한 하이볼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