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14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 선정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5.05.21 12:00  수정 2025.05.21 12:00

2년 연속 전화 응대율 90% 이상

AI 상담 서비스 도입 검토

근로복지공단 본부 전경. ⓒ데일리안 DB

근로복지공단이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고객센터 부문에서 14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


21일 근로복지공단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의 339개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00회의 모니터링을 통해 진행됐다.


공단 고객센터는 고객 공감 서비스 핵심 지표인 서비스 상담 태도와 서비스 종료 태도에서 각각 96점과 95점을 달성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지속적인 상담시스템 혁신 노력을 통해 2년 연속 전화 응대율 90% 이상을 기록해 고객 대기시간을 최소화했다. 앞으로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 도입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박종길 공단 이사장은 “지난 14년간 공단의 최일선에서 고객에게 감동을 전해준 고객센터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일하는 삶의 보호와 행복에 기여하는 행복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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