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고객센터, 15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입력 2025.05.21 09:07  수정 2025.05.21 09:07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가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이름을 올렸다. 체계적인 상담품질 관리와 맞춤형 응대로 공공기관 콜센터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건강보험공단은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센터가 15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수치화한 지표다. 이번 공단 고객센터는 총 100회에 걸친 전화조사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 응대 등 전반적인 품질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전국 7개 지역, 12개 센터에서 1600여명의 상담인력을 운영 중이다. 제증명 셀프 발급 서비스와 챗봇 ‘건강이지(Easy)’ 등을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비대면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수어상담, 외국어 상담(영어·중국어·베트남어·우즈벡어), IT 상담 등 취약계층과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특화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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