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페이 “대구지역화폐 ‘대구로페이’ 결제 가능”


입력 2024.02.05 09:31 수정 2024.02.05 09:32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대구은행과 대구로페이 활성화 협력

대구로페이 7% 할인충전 혜택

네이버페이, 대구은행과 대구로페이 활성화 협력. ⓒ네이버 네이버페이, 대구은행과 대구로페이 활성화 협력. ⓒ네이버

네이버페이와 대구은행이 대구지역화폐 ‘대구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대구로페이를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단으로 등록해 대구지역 내 대부분의 네이버페이 QR 결제처 및 삼성페이 결제처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삼성페이 연동 및 대구은행의 생활결제 플랫폼 ‘아임샵(iM샵)’에서 대구로페이 이용이 가능했는데, 이를 네이버페이로 확대한 것이다.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혜택도 이어진다. 네이버페이 대구로페이 연동 결제 시, 대구로페이 충전 시 7% 할인에 더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랜덤 뽑기 혜택까지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양사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대구로페이 결제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삼성페이로 대구로페이 결제 시 대부분의 카드 결제처에서 이용 가능한 것과 달리, QR 결제의 경우 대구로페이 결제처를 별도로 확인하기 어려웠다. 이제는 네이버페이 QR결제→QR 상단의 물음표 클릭→네이버페이 매장안내를 통해 이용 가능한 결제처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이용이 제한되는 아이폰 사용자들도 대구로페이 결제가 더욱 원활해진다.


양사는 대구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대구 지역 내 네이버페이 QR 결제가 가능한 결제처에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QR 결제 가맹점들이 네이버페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신청해 무상으로 홍보물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사용자는 대구은행 ‘아임샵’앱에서 카드번호나 CVC 값 확인 후 네이버페이 앱 혹은 네이버 앱의 QR결제 혹은 삼성페이 탭에서 등록할 수 있다. 대구로페이 충전이나 한도 확인 등은 기존과 같이 ‘아임샵’ 앱에서 진행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앞으로 대구지역 이외에 다양한 지역화폐 서비스와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