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부녀 상사에 "밤마다 생각나" 집착한 30대男


입력 2023.05.07 05:01 수정 2023.05.07 05:01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결혼한 여성 상사에게 지속적으로 "만나자" 등 구애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3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형사3단독(부장판사 민성철)은 스토킹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재범방지 프로그램 80시간 이수도 명령했다.


서울 종로구의 한 회사에 재직 중이던 A씨는 같은 회사 상사인 40대 여성 B씨를 2012년 4월쯤 처음 알게 됐다.


이들은 업무상 몇 번 현장에서 보거나 연락을 주고 받은 사이로 파악됐다. 그러나 A씨는 지난해 3월 B씨에게 "식사를 같이하자" "저녁에 소주와 육회를 먹자" 등 업무와 무관한 메시지를 수차례 전송했다.


B씨는 지난해 4월 "일과시간 외에 사적인 연락은 불편하고 예의가 아닌 거 같다. 앞으로 내가 불편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일은 없었으면 하고 직장 선배로서 이야기하는 거니 유념해 주기 바란다"며 거절 의사를 분명하게 밝혔다.


하지만 A씨는 "차장님을 감히 좋아해서 그랬다. 밥도 같이 먹고 싶고 밤마다 생각난다"는 내용의 답글을 보냈다.


이후 같은 해 9월까지 총 50차례 B씨의 의사에 반하는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스토킹 행위를 반복했다.


재판부는 "B씨는 A씨의 거듭된 연락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혔다"며 "B씨의 남편 역시 A씨에게 더 이상 연락하지 말라는 경고했고 경찰과 직장에서도 이와 관련해 A씨에게 경고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B씨는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호소하며 직장을 휴직했고, 현재는 주거지를 다른 곳으로 옮긴 채 자신의 연락처가 A씨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하고 있어 A씨에 대한 엄중한 경고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고 양형이유를 밝혔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