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W컨셉, 올 SS 패션 트렌드 '오피스룩·데일리 꾸뛰르'


입력 2023.02.01 14:07 수정 2023.02.01 14:0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W컨셉 ⓒW컨셉

W컨셉은 오는 12일까지 ‘뉴시즌샵(NEW SEASON SHOP)’ 기획전을 열고 올 봄 패션 트렌드와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 봄·여름(SS) 패션 트렌드로 오피스룩을 꼽을 수 있다. 대면근무가 확대되고 일상 회복의 기조가 보임에 따라 W컨셉에서는 지난 1월 재킷, 트렌치코트, 셔츠·블라우스 판매량이 전월 대비 각각 61%, 131%, 60% 증가했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재킷, 트렌치코트, 셔츠·블라우스, 팬츠 등에서 컬러감 있는 의류 출시가 이어짐에 따라 오피스룩과 어울리는 상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맞춤복을 뜻하는 오뜨 꾸뛰르(Haute couture)를 현대적이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데일리 꾸뛰르룩도 주목할 만하다. 격식을 갖추면서도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셋업 상품과 트위드 소재 의류가 인기를 끈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마론에디션 부클 셋업’, ‘더티스 트위드 울 재킷’, ‘트위드 원피스’ 등이 있다.


잡화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미니백과 오버사이즈백’의 양분화가 지속될 전망이다. 엔데믹 영향으로 여행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모든 물품을 한데 담을 수 있는 오버사이즈 쇼퍼백 수요가 늘었고,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기 좋은 미니백이 세컨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대표 상품으로 ‘레크프로젝트 빅 버킷 래더백’, ‘아더앤드 모나 쁘띠’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꾸준히 인기가 높은 캐리오버 상품을 선보인다. 이너, 아우터, 백, 슈즈 등 주력 카테고리에서 봄·여름철 수요가 높은 상품을 보여준다. 대표적으로 ‘바버 퀼팅 재킷’, ‘시티브리즈 빅로고 셔츠’, ‘프론트로우 트위드 재킷’ 등이 있다.


W컨셉은 뉴시즌샵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대표 상품 총 1천여 개를 선별해 소개한다. 기획전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더블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 패션 트렌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트렌드 중심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트렌드, 인기 상품, 올해의 컬러 등 다양한 테마에 맞춰 패션 상품을 준비한 만큼 외출복 마련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