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포털 엠넷닷컴(www.mnet.com)은 “지난 12일 공개된 이효리 음원이 엠넷닷컴 차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운로드 차트는 실제로 이용자들이 일정 비용을 주고 구입한 것으로 음악의 트랜드를 즉각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바로미터 역할을 한다.
현재 엠넷닷컴 차트에서 이효리 3집 앨범은 12일 공개 직후부터 다운로드 차트는 물론 매일 집계되는 투데이 탑 7에도 순위 1위로 올라서 최단기간 1위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12일부터 15일까지의 다운로드 집계에서는 이효리 3집 13곡 중 5곡이 1위는 물론 10위 내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번 음반의 대표곡 U-Go-Girl(유고걸)은 다운로드 1위, Hey Mr.Big은 2위, 천하무적 이효리 4위, Lesson은 6위, 빨간 자동차는 7위다.
이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U-Go-Girl은 힙합 비트에 기반을 둔 독특한 스타일의 댄스곡으로 이효리 특유의 비음이 매력적이다. 내용 역시 현대의 여성들에게 ‘수줍어하거나 주저하지 말고 솔직하고 당당하게 마음을 보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효리만의 솔직함이 배어 있다.
2년 반 만에 선보인 이효리의 3집 음반은 최근 음원 및 티저 영상 사전 노출이라는 악재를 겪었지만 아랑곳없이 음반 순위를 휩쓸고 있다.
이번 음반에 대해 엠넷닷컴 이용자들은 “대박” (lock134님), “중독성 최고”(tlsghk528님), “이번 앨범은 정말 버릴 노래가 하나 없이 다 좋다”(yspark330), “진짜 세련된 댄스 명반”(hyj0605) 등 긍정적인 앨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번 음반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차은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휘성과 박근태 등 유명 뮤지션들이 3집의 작사 작곡을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또 선배 가수 김건모와 인기 가수 휘성은 피쳐링으로 참여했으며 이효리의 솔직한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해 화제를 끌고 있다.
이번 3집의 대표곡인 U-Go-Girl은 15일 3시 현재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도 37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서인영 신데렐라 뮤직비디오와 함께 화제가 됐던 이효리 3집 타이틀곡 ´유고걸(U-Go-Girl)´의 뮤직비디오 중 간호사 비하 논란이 일었던 일부 장면은 삭제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