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승우 해설위원, SBS서 박지성과 호흡


입력 2022.10.28 20:43 수정 2022.10.28 20:43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이승우 “해설 통해 응원단장으로 나서 대표팀 선전 뜨겁게 응원할 것”

ⓒ SBS ⓒ SBS

한국 축구의 미래로 불리는 ‘코리안 메시’ 이승우(수원FC)가 SBS 2022 카타르 월드컵 해설위원으로 전격 합류한다.


SBS는 28일 “K리그 입성 첫 시즌부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축구계의 슈퍼스타 이승우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 해설진에 합류해 캡틴 박지성 SBS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춘다”라고 밝혔다.


이승우는 스페인 명문 FC바르셀로나 유소년팀 출신으로 이탈리아 베로나FC와 벨기에 신트트라위던W 등을 거쳐 현재 수원 FC에서 활약 중이다.


2017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 조별리그 아르헨티나전에서 50m 질주 끝에 원더골을 터뜨린 이승우는 해당 골로 2017년 ‘올해의 골’ 영예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그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올해의 유망주상을 받았다. 또 한일전으로 치러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 연장 혈투에서 선제골로 금메달 획득에 이바지해 한국 축구의 스타로 우뚝 섰으며,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에도 발탁돼 월드컵 무대를 누빈 바 있다.


이승우는 올해 K리그에 처음 입성해 14골 3도움으로 팀내 최다 득점자에 오르며 에이스로 자리매김했고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SBS의 마이크를 잡고 한국 경기 등 주요 경기를 해설할 예정이다.


이승우는 “평소에 존경하던 레전드 박지성 해설위원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비록 이번 국가대표팀과 함께 뛸 수 없어 아쉽지만, 응원단장의 마음으로 마이크를 잡고 우리 대표팀 선수들의 선전을 뜨겁게 응원하겠다”며 “또한 앞서 월드컵 무대를 밟았던 경험을 살려 생생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함께 해설을 하게 될 박지성 해설위원도 “이승우 선수는 훌륭한 기량을 가졌을 뿐 아니라 축구에대한 열정도 뜨거운 한국 축구의 큰 자산이다. 이 같은 이승우 선수와 중계석에 함께 앉게 돼 매우 기쁘다. 캡틴으로서 이승우 선수를 잘 이끌어 재미있으면서도 풍성한 해설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BS는 ‘코리안 메시’ 이승우의 전격적인 해설진 합류로 박지성 위원, 배성재 캐스터, 장지현 해설가, 현영민 감독으로 이어지는 최강 해설진을 완성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