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철도, 전국 100여개 기차역서 '사이버 안보 캠페인'


입력 2022.07.04 16:25 수정 2022.07.04 16:25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국정원과 공동으로 전국 100여개 기차역에서 사이버 안보 캠페인을 펼친다. ⓒ한국철도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국정원과 공동으로 전국 100여개 기차역에서 사이버 안보 캠페인을 펼친다. ⓒ한국철도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국정원과 공동으로 전국 100여개 기차역에서 사이버 안보 캠페인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7월 한 달 간 서울역과 용산역 등 KTX 역사 광고판과 대합실에 국정원이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고, 역 매표창구 등을 활용해 안보 표어를 게시할 예정이다.


홍보 동영상은 '지켜보면 지켜집니다'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에 실천할 수 있는 보안관리에 대한 내용이다. 캠페인 표어는 '관심을 가지면 비로소 보이는 것 안보입니다'로, 사이버 피해 예방을 위한 스스로의 '관심'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심승식 코레일 정보보안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사이버 보안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이버 안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