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UFC 276 미들급·페더급 더블 타이틀전 계체량 모두 통과


입력 2022.07.02 16:25 수정 2022.07.02 16:25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아데산야 vs 캐노니어. ⓒ 게티이미지=UFC 아데산야 vs 캐노니어. ⓒ 게티이미지=UFC

UFC 276 더블 타이틀전에 참가하는 챔피언과 도전자들이 모두 계체에 성공했다.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32, 뉴질랜드)와 도전자 재러드 캐노니어(38, 미국)는 2일(한국 시간) 각각 183.5파운드, 184.5파운드로 185파운드(83.9kg) 계체를 통과했다. 두 선수는 3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76: 아데산야 vs 캐노니어 메인 이벤트에서 자웅을 겨룬다.


코메인 이벤트에 출전하는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3, 호주)와 도전자 맥스 할로웨이(30, 미국)는 모두 144.5파운드로 145파운드(65.8kg) 계체에 성공했다.


계체를 마친 아데산야와 캐노니어는 이어진 페이스 오프에서 마주 서서 가만히 서로를 응시했다.


챔피언 아데산야는 UFC 미들급에서 11승 무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번이 5차 타이틀 방어전이다. 도전자 캐노니어는 UFC 헤비급·라이트헤비급·미들급 세 체급에서 KO를 기록한 선수로 ‘킬러 고릴라’라는 별명답게 킬러 본능이 강하다.


랭킹 2위 캐노니어는 최종 도전에 임하는 소감에 대한 질문에 “이건 내 최종 도전이 아니라, 그저 다음 도전일 뿐이다. (아데산야에게) 내가 최종 도전”이라고 받아쳤다. 이어서 그는 “주먹을 날려 승리를 따낼 준비가 됐고, 챔피언 벨트를 집으로 가져가겠다”고 자신했다.


챔피언 아데산야는 도전자에 대해 “식은 죽 먹기처럼 보이게 만들겠다. 왜냐면 킹콩은 내게 상대도 안되기 때문”이라고 큰소리쳤다. 킹콩 발언은 배우 덴젤 워싱턴이 영화 ‘트레이닝 데이’에서 말한 대사로 영어권에서 밈으로 인기 있다.


볼카노프스키 vs 할로웨이. ⓒ 게티이미지=UFC 볼카노프스키 vs 할로웨이. ⓒ 게티이미지=UFC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두 전현 챔피언들이 3차전을 벌인다.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키는 이미 전 챔피언 할로웨이를 두 번 이겼다. 하지만 2차전에서 넉다운을 2차례 허용하며 고전했기에 할로웨이를 상대로 다시 한번 챔피언의 자격을 증명해야 한다.


랭킹 1위 할로웨이 역시 다시는 물러설 수 없다. UFC 역사상 한 상대에게 3연패 후 4차전을 받은 파이터는 없다. 이번에 질 경우 볼카노프스키가 챔피언인 한 다시 타이틀에 도전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두 선수는 계체 행사 페이스 오프에서 서로를 노려보며 격렬한 말싸움을 벌였다. 관중들이 미국 선수인 할로웨이에게 환호를 보내자 볼카노프스키는 “즐겨라. 내일 경기에선 도움이 안 될 테니까”라며 도발했다.


도전자 할로웨이는 “이 친구가 내일 관객들을 열광하게 만들어주겠다고 하던데 농담도 잘하신다”며 챔피언을 비꼬았다. 이어서 그는 “나야말로 열광 그 자체다”라고 외쳤다.


메인카드 제3경기에 나서는 랭킹 4위 션 스트릭랜드(31, 미국)와 알렉스 페레이라(34, 브라질)도 무사히 미들급 계체를 마쳤다. 페레이라는 킥복싱에서 챔피언 아데산야에게 2차례 승리한 바 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 선수는 차기 타이틀 도전권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UFC 276: 아데산야 vs 캐노니어는 오는 7월 3일(일) 오전 9시부터 티빙(TVING)에서 생중계되고, 7월 4일(월) 오후 9시에는 tvN 스포츠에서 재방송된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