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준석 성상납 의혹' 김성진 "박근혜 만나게 힘써주겠다 답 받아" 주장


입력 2022.06.30 17:45 수정 2022.06.30 18:44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김성진 대표, 서울경찰청에서 30일 오전부터 참고인 신분 조사

김성진 법률대리인 "알선수재 해당…업소 결제 카드 내역, 환불 내역 등 있어"

"이준석으로부터 '박근혜 시계' 선물받았다는 얘기도 나눌 예정"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권성동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권성동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성상납을 한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가 이 대표로부터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날 수 있도록 힘써주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진술했다.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 대표를 30일 오전부터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고 있다.


김성진 대표의 법률대리인 김소연 변호사는 이날 서울구치소에서 오전 경찰 접견 조사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 김 대표는 당시 2013년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이던 이 대표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김 변호사에 따르면 김 대표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회사인 아이카이스트에 박근혜 당시 대통령이 방문해주기를 바랐고, 이를 위해 비대위원이었던 이준석 대표에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낸 뒤 대전에서 만나게 됐다고 진술했다.


김 변호사는 "2013년 7월 11일 김 대표가 이 대표와 밥을 먹으며 '대통령을 모실 방법이 없겠느냐'고 물었더니, 이 대표가 (박 전 대통령을 연결해줄) 2명을 거론하며 '힘을 써보겠다. 도와주겠다'고 답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가 언급한 2명은 '이 대표가 형님처럼 모시는 국회의원'과 '기업인'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가 이런 말을 한 직후 성상납을 받았기 때문에, 직무와 관련한 일을 잘 처리해 주도록 알선해 주고 그 대가로 금품을 받는 범죄인 알선수재에 해당한다는 설명이다.


김 변호사는 성상납을 증명할 자료와 관련해 "이준석 대표가 대전에 왔을 때 일정표, 업소에서 결제한 카드 내역, 환불 내역 등이 있다"며 "(성상납 의혹 제보자인) 직원 장모씨도 가진 자료가 꽤 많아 제공해달라고 설득 중"이라고 답했다.


김 대표가 이 대표에게 성상납을 한 뒤 이 대표로부터 '박근혜 시계'를 선물 받았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오후 조사에서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