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 전 대통령 딸, 양산 사저 앞 시위에 "사람으로 된 바리케이드"


입력 2022.05.29 09:54 수정 2022.05.29 09:56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SNS로 작심 비판 "증오와 쌍욕만을 배설하듯 외쳐"

경남 양산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경남 양산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양산 사저 앞 시위에 대해 "개인으로 조용히 살 권리마저 박탈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다혜 씨는 28일 트위터에서 "확인하고 싶었다. (시위대에) 들이받을 생각하고 왔다. 나설 명분 있는 사람이 자식 외에 없을 것 같았다"라며 "'구치소라도 함께 들어가면 그 사이라도 조용하겠지'라는 심정으로 가열차게 내려왔는데 현실은 참담과 무력. 수적으로 열세"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집안에 갇힌 생쥐 꼴이다. 창문조차 열 수 없다. 사람으로 된 바리케이드"라고 했다.


다혜 씨는 "이게 과연 집회인가. 총구를 겨누고 쏴대지 않을 뿐 코너에 몰아서 입으로 총질해대는 것과 무슨 차이인가"라며 "증오와 쌍욕만을 배설하듯 외친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더는 참을 이유가 없다. 이제 부모님을 내가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이 퇴임한 후 귀향한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 앞에는 일부 보수 유튜버 등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 16일 페이스북에서 "메시지의 효과는 꼭 확성기의 볼륨, 주변 주민들에게 끼치는 불편의 크기와 비례하지 않는다"면서 "문 전 대통령에게 온건하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1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송주 2022.05.29  05:26
    그것들 비용은 누가 대주는가?
    경찰은 무엇하는자들인가?
    전직 대통령이 이런 일 당하는 나라있는가?
    정권 잡았다고 선거에 이용하며 즐기고 있는가?
    일반 개인이라도 생활 주권침해인데,
    고발 없다고 그대로 모른체? 인간 쓰레기들...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