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지막 출근길' 이재명 "맡긴 일 다 못해 아쉽고 죄송"


입력 2021.10.25 10:21 수정 2021.10.25 10:36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오늘 11시 경기도청서 퇴임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5일 "(도지사로서) 맡긴 일을 마지막까지 다 하지 못한 느낌이라 매우 아쉽고 도민들께 죄송하다"고 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지사직 퇴임을 앞두고 경기도청사로 마지막 출근을 하면서 소감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도 도지사 선거 때문에 마지막에 일찍 사퇴하며, 성남시민분들께 매우 죄송스러웠는데, 이번에 또 8개월여 미리 그만두게 돼서 정말 아쉽다"고 했다.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을 맡기로 한 이낙연 전 대표와의 원팀 구상에 대해선 "원팀이 아니라 드림팀이 돼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다"며 "잘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을 연다. 이후 오후에는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수원남부소방서 방문, 확대간부회의 주재, 도의회 방문 등 경기지사로서 마지막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