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특징주] 에쓰오일, 삼성물산과 '수소동맹' 체결에 강세


입력 2021.09.23 09:15 수정 2021.09.23 09:50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전거래일比 1.97%↑

ⓒ에쓰오일 ⓒ에쓰오일

에쓰오일이 삼성물산과 친환경 수소 사업 관련 손을 잡는다는 소식에 강세다.


23일 에스오일은 9시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전거래일 대비 1.97%(2000원) 오른 10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쓰오일은 지난 17일 탄소중립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삼성물산과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전날 밝혔다.


양사는 수소 인프라 구축과 수소 공급 및 운영 사업을 개발하고, 해외 청정 암모니아와 수소의 도입, 유통 사업도 모색할 예정이다.


양사는 탈탄소 차세대 에너지 사업도 다각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고효율 수소 연료전지 공급을 위한 연구개발(R&D)과 실증, 선제적 공동 투자를 검토하는 한편, 친환경 바이오 디젤, 차세대 바이오 항공유를 개발하고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원료 소싱, 생산과 마케팅 분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신에너지 분야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 시대에 대응하고 지속가능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기존 사업 분야인 정유, 석유화학, 윤활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수소, 연료전지, 리사이클링 등 신사업 분야에도 진출해 회사의 지속성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징주'를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