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현장]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여자)아이들의 여름은?


입력 2020.08.03 17:27 수정 2020.08.03 17:27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첫 번째 싱글 '덤디덤디', 8월 3일 오후 6시 발매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자신감’이다.


3일 오후 (여자)아이들의 첫 번째 싱글 ‘덤디덤디’(DUMDi DUMDi)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여자)아이들은 입을 모아 “빨리 공개하고 싶다” “자신있다”며 신곡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번 신곡 ‘덤디덤디’는 트로피컬 기반에 뭄바톤 리듬이 더해진 댄스곡이다. 여름과 젊음에서 연상되는 끄거둠, 시원함, 열정, 설렘 등의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소연은 “멤버들에게서 곡의 영감을 많이 받는 편이다. 함께 생활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곡을 쓰면서 나의 젊음과 여름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뜨겁고 열정이 있다는 점에서 이런 곡을 만들었다. 젊음과 여름을 동시에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곡을 소개했다.


또 소연은 “사실 지난 곡들과 콘셉트가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강렬함을 보여주겠다는 것보다는 ‘어떤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것에 집중한다. 이번엔 ‘젊음’을 주제로 이야기 했고, 멤버들이 잘 소화해줘서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퍼포먼스와 힙한 스타일링이다. 수진은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려고 예시 사진을 많이 찾아보면서 (여자)아이들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었다. (스타일에 있어서)독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라며 “퍼포먼스적으로는 포인트 댄스가 있는데, ‘드럼 댄스’ ‘알로하 댄스’가 있다”면서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팬들을 직접 만날 순 없지만, 이들은 온라인 콘서트와 브이라이브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그러면서 소연은 “(여자)아이들 하면 ‘라타타’ ‘라이언’이 떠오르는 것처럼, (여자)아이들의 여름이라고 하면 ‘덤디덤디’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떠올랐으면 한다”고 바랐다. 수진은 “음원 1등을 희망한다. 그리고 ‘독보적인 (여자)아이들’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당차게 말했다.


(여자)아이들의 신곡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