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태경 "대북전단이 코로나 확산용? '박지원 괴담' 안타깝다"


입력 2020.06.08 16:41 수정 2020.06.08 16:41        정도원 최현욱 기자 (united97@dailian.co.kr)

하태경·지성호, '김여정법' 움직임에 기자회견

"대북전단 보내는 분들, 사전 예고 하지 않기로

접경지역 위험 없다. 긴장 고조와 전단은 무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미래통합당 하태경, 지성호 의원이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 등 탈북민 단체 대표들과대북전단과 관련해 정부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8일 국회 소통관에서 미래통합당 하태경, 지성호 의원이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 등 탈북민 단체 대표들과대북전단과 관련해 정부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탈북민 출신 비례대표 지성호 의원과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대북전단 살포는 코로나19 확산을 노린 것이라는 박지원 민생당 전 의원의 발언을 '북한식 괴담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하태경 통합당 의원은 8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북한에 외부 소식을 전하는 탈북민 대표들은 북한 주민의 알 권리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라며 "지금은 국회에 계시지 않는 박지원 전 의원이 (대북전단이 코로나19 확산을 노린 것이라며) 북한식 괴담 수준의 말을 해서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우리 사회 일각에서 대북전단으로 접경 지역이 북한의 도발 위험에 놓이게 된다고 우려하는 것에 대해서는 "(대북전단을) 보내는 분들이 사전 공개나 예고를 하고 보내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이 약속을 지키고 있다"며 "접경 지역 주민분들은 삐라로 인해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긴장 고조와 삐라는 무관하다"고 단언했다.


지성호 통합당 의원도 "지난 6일 박지원 전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전단 살포는 코로나 확산을 위한 것'이라고 한 것은 탈북민 사회 전체를 모독한 발언"이라며 "북한 주민의 알 권리는 인권 문제이며, 이를 정치적으로 악용해 탈북민 사회를 공격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항하겠다"고 천명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