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5-25 10시 기준
확진환자
11206 명
격리해제
10226 명
사망
267 명
검사진행
19089 명
20.1℃
튼구름
미세먼지 34

캐롯손보, 현대차 제휴 디지털키 특화 車보험 출시

  • [데일리안] 입력 2020.04.08 10:53
  • 수정 2020.04.08 10:53
  •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캐롯손해보험이 현대자동차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2종을 출시한다.ⓒ캐롯손해보험캐롯손해보험이 현대자동차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2종을 출시한다.ⓒ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8일 현대자동차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출시된 보험은 퍼아워 자동차보험과 퍼마일(Per-Mile) 자동차보험 디지털키 운전자 확대 특약이다. 자동차 키 없이도 어플리케이션으로 권한을 부여 받은 사람이 운전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키 서비스의 특성에 최적화 돼 개발됐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시간당 보험료가 산정되는 자동차 보험으로 국내에서는 캐롯손보가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이 보험은 현대 디지털 키 앱을 통해 키를 공유 받은 사람이 차량 운행 전에 즉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6시간부터 매 시간단위로 보험료가 산정되고 최대 3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 경우, 차량 소유자가 최소 1일 전에 '누구나 운전' 등으로 담보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당일 운전을 할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능했다.


또 최소 하루 이상 일 단위 가입으로 인해 시간 단위까지의 합리적인 보험료 산정도 불가능했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타인 소유의 차량 운전 시 즉각적인 가입이 이뤄지고, 시간단위로 분할해서 과금 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보험과는 차별화 된다.


퍼마일 자동차보험 디지털키 운전자 확대특약은 현대 디지털 키 기능이 탑재된 차량 소유자가 가입할 수 있다. 기존 퍼마일 자동차보험과 동일하게 탄 만큼만 매월 보험료를 분할 납부하는 형태지만, 디지털 키 운전자 확대특약을 통해 특정인에게 디지털 키 공유 시 즉시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를 즉시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운전자 범위 변경에 따라 발생되는 보험료는 차량 소유자가 부담한다.


이와 같이 현대 디지털 키와 연계된 퍼아워,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근래 급성장 하고 있는 커넥티드 카 생태계에서 차량 공유 등으로 빈번하게 발생할 운전자 범위의 즉시 조정은 물론 '시간만큼, 거리만큼'이라는 합보험료 산출 기준을 제시하며 디지털키 차량 이용자에게 보다 진일보한 자동차보험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차는 커넥티드카 환경에서 더욱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고, 캐롯손보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차의 커넥티드 카 플랫폼 진입을 통해 상품력을 인정받음은 물론 더욱 적극적인 채널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캐롯손보의 주요 주주사인 현대차와의 제휴를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