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丁총리, 대구서 첫 중대본 회의…"더 많은 의료진 필요"


입력 2020.02.26 09:04 수정 2020.02.26 09:05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시간과의 싸움…지방-중앙 하나 돼 신속히 대응해야"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의료진의 협조를 요청했다. (자료사진) ⓒ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의료진의 협조를 요청했다. (자료사진) ⓒ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의료진의 협조·지원을 요청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많은 의료진이 전국에서 자원해 달려와 주셨고, 대구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다. 그럼에도 환자는 계속 늘고 있어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 25일 오후부터 중대본부장으로서 대구지역에 상주하고 있는 정 총리는 “이번 주는 코로나19 대응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시기”라며 “코로나19와의 전투는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민과 관, 지방과 중앙 모두가 하나가 되어서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대응과 현장에서의 체감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며 “제가 이곳 현장에 머무르면서 이런 차이를 최대한 좁히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4주 이내 대구시를 안정적인 상황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고강도의 방역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환자를 조기에 찾아내서 격리하고 치료하려면 검체 채취와 검사, 확진 후 입원까지 시차를 최대한 줄여야 하고, 병상과 인력, 물품이 적기에 제공돼야 한다. 절대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모든 자원과 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오늘 0시부터 마스크 수출이 제한되고, 공적 유통망을 통한 공급이 늘어난다”며 “기획재정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는 가장 빠른 시간 내 전국 농협과 우체국 등 공적유통망은 물론 약국과 마트에 충분한 물량이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특히 대구와 경북지역, 의료진과 취약계층에 최우선적으로 배정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