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中 매체들, 김정은의 ‘시진핑 위문 서한’ 대대적 보도


입력 2020.02.02 14:18 수정 2020.02.02 15:54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인민일보, 김정은의 시진핑에 위문 서한 1면 보도.ⓒ인민일보 캡처 인민일보, 김정은의 시진핑에 위문 서한 1면 보도.ⓒ인민일보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대해 위문 서한을 보낸 것을 중국 관영 매체들이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특히 김정은 위원장의 서한만 따로 부각시키고 다른 국가 지도자들은 한꺼번에 묶어 보도하는 등 남다른 배려를 해주면서도 북한이 밝힌 대중국 지원금은 언급하지 않았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는 1면 톱뉴스로 북한 최고 지도자 김정은 위원장이 시진핑 주석에게 직접 서한을 보내 위문했다고 보도했다.


인민일보는 김정은 위원장이 조선 노동당과 인민을 대표해 중국의 신종 코로나 예방 사태를 진심으로 위로하고 지지를 표했다고 전했다.


인민일보는 “김 위원장이 서한에서 시진핑 주석의 지도로 중국 공산당과 정부, 인민이 전염병 저지전에서 반드시 이길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방역 일선의 공산당원과 의료진에 안부를 전하고 전염병으로 가족을 잃은 사람들도 위로했다”고 언급했다.


이 신문은 김정은 위원장이 서한에서 시진핑 주석의 건강과 중국인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했고, 시진핑 주석은 김 위원장과 북한 노동당과 인민의 위로와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했다고 보도했다.


인민일보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다른 국가 지도자들의 위로 서한 또는 메시지는 다른 면에 함께 묶어서 전했다.


다만, 인민일보에서는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김 위원장 서한에서 언급된 중국에 대한 지원금이라든지 “친혈육이 당한 피해로 여기고 있다” 등의 문구는 찾아볼 수 없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