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심재철 "패스트트랙 편파적 기소…검찰, 靑·민주당에 순응"


입력 2020.01.03 11:08 수정 2020.01.03 11:09        송오미 기자

패트 저지 못한 당 지도부 책임론 대해선 "동의 못한다"

추미애 법무장관 인사권 행사 관련 "방탄 인사하겠단 것"

패트 저지 못한 당 지도부 책임론 대해선 "동의 못한다"
추미애 법무장관 인사권 행사 관련 "방탄 인사하겠단 것"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일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전 원내대표 등 24명을 기소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국회의원 5명을 기소한 것을 언급하며 "누가봐도 지극히 편파적인 기소"라고 비난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그간 검찰에게 한국당 의원들을 속히 처벌하라고 한 민주당의 압박에 굴복한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공수처법을 강행 처리하면서 검찰 장악을 노골화했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의 무도함에 검찰이 순응하려고 작정한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한국당이 헌법재판소에 청구한 불법 사보임에 대한 권한쟁의심판 결정이 나오지 않았는데 검찰이 기소한 것은 명백한 잘못이라고 지적하며 "법정에서 검찰의 기소가 부당하다는 걸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법무장관이 취임 직후 인사권을 행사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선 "울산시장 선거개입 여부에 대해 자기 자신을 위해 방탄 인사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추 장관은 울산시장 선거 때 민주당 대표로, 문재인 대통령의 30년 지기 송철호의 단독공천 도장을 찍은 사람이다. 검찰을 압박해 울산시장 선거공작과 유재수 감찰무마 사건에 대한 수사를 흐지부지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패스트트랙 법안인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 등을 막지 못한 것과 관련해 당 지도부 책임론이 거세게 불거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동의하지 않는다. 이번 패트 법안 통과 과정에서 필리버스터를 하면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서 막았고 잘 버텼는데 책임을 지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일갈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