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아쉬움 속 진심 어린 '응원글' 가득


입력 2018.10.19 09:00 수정 2018.10.19 11:16        이한철 기자
장기하와 얼굴들의 해체 소식에 팬들의 응원글이 쏟아지고 있다.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장기하와 얼굴들의 해체 소식에 팬들의 응원글이 쏟아지고 있다.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10년 동안 국내 밴드씬을 대표했던 장기하와 얼굴들의 활동 마무리 소식에 대중들의 아쉬움 섞인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1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장기하와 얼굴들이 정규 5집 앨범 발매를 끝으로 밴드 활동을 종료한다고 전했다.

이 같은 소식에 대중들은 "10년 동안 함께한 친구가 떠나는 기분이지만 그래도 보내야겠지", "더 이상 장기하와 얼굴들이라는 이름으로 만나볼 수 없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꿈이라고 믿고 싶어 몇 번이나 글을 다시 봤다", "아직 작별인사를 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등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 활동 소식을 받아들이기 아쉽고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더불어 "각자 멋지게 살다가 가끔 뭉쳐서 좋은 모습 보여주었음 좋겠다", "그 동안 좋은 노래를 선물해주셔서 감사했다", "언제나 그랬듯 응원하고, 새로운 모습 기대하겠다", "정말 아쉽지만 이 모습마저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장기하의 새로운 앞날에 애정 어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또한 YB의 윤도현은 "나도 팬의 한 사람으로서 놀랐지만 모든 멤버들의 앞길에 희망과 축복을 바란다", 혁오의 오혁은 "그래도 장기하와 얼굴들은 장기하와 얼굴들", 카더가든은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등 댓글을 통해 아쉬운 섞인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18일 0시 "곧 발매될 5집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 앨범이 될 예정으로, 2019년의 첫날을 기점으로 저희 여섯 명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된다. 가장 멋진 모습일 때 가장 아름답게 밴드를 마무리하려 한다"며 10년 동안 대중들과 함께 했던 밴드의 마지막이자 새로운 시작을 조심스럽게 예고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팬들에게 가장 행복한 마무리를 선물하기 위해 5집 앨범 발매 직후부터 연말까지 다양한 경로로 팬들을 만날 준비에 매진 중이다. 각종 공연과 전시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팬들의 보내준 애정과 관심에 보답하며 마지막 모든 순간들을 팬들과 함께 장식할 계획이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 2008년 발표한 데뷔 싱글 '싸구려 커피'로 가요계에 혜성 같이 등장했다.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과 생활밀착형 가사로 리스너들의 지지를 받았고, 탄탄한 음악성과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단숨에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고루 얻으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후 장기하와 얼굴들은 10년 동안 꾸준히 활동하며 '달이 차오른다, 가자', '별일 없이 산다', '풍문으로 들었소', '그렇고 그런 사이', '내 사람', 'ㅋ'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켰다. 또, 한국대중음악상 및 각종 대중음악 시상식에서도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 밴드씬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과 함께 국민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 5집이자 마지막 앨범 및 활동 관련 구체적 정보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