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선거제도개혁, 한국당도 손해 볼일 없다"


입력 2018.08.06 16:13 수정 2018.08.06 16:14        이충재 기자

정동영 신임 대표와 전화통화 "마음 함께할 부분 있을 것"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선거제도 개혁과 관련 "시뮬레이션을 해보면, 자유한국당도 손해를 볼 일이 없다"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선거제도 개혁과 관련 "시뮬레이션을 해보면, 자유한국당도 손해를 볼 일이 없다"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선거제도 개혁과 관련 "시뮬레이션을 해보면, 자유한국당도 손해를 볼 일이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정동영 민주평화당 신임 대표와 전화통화에서 "정치개혁은 여야합의가 관례이니 국회의 뜻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민주평화당이 제안한 평화개혁연대와 관련 "구체적 결과가 아직은 없지만 마음을 함께할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반도 평화는 정 대표가 앞장서서 닦아 놓은 길이니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부분도 뜻이 같을 것"이라고 했다.

또 "남북정상회담 자문위원으로 역할을 해주시고 계시니 남북문제와 북미문제의 어려운 점을 너무나 잘 아실 것"이라며 "앞으로 변화되는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