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 대통령, 청년일자리 정책 두고 장관들에 "지켜보겠다"


입력 2018.01.25 16:54 수정 2018.01.25 17:06        이슬기 기자

"청년 일자리가 고용노동부나 경제부처만의 일이라 여기지 말라"

2월 중 '특단의 대책' 마련 지시..."어떻게들 하시나 지켜본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청년일자리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부터 청년고용정책참여단 이재은 씨, 문 대통령,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광두 국민경제자문위 부의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청년일자리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부터 청년고용정책참여단 이재은 씨, 문 대통령,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광두 국민경제자문위 부의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각 부처가 정책의 최우선 순위를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며 "청년 일자리가 고용노동부나 경제부처만의 일이라 여기지 말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년일자리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인구 구조의 변화로 더욱 어려워질 청년 일자리 문제에 향후 3~4년간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런데 정부 각 부처에 그런 의지가 제대로 전달됐는지, 그리고 또 정부 각 부처가 그 의지를 공유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각 부처 장관들을 향해 “2월에 어떻게들 하시나 보겠다”며 '특단의 대책'을 준비할 것을 강도 높게 주문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밝혔다. 또 이날 토론에서 나온 제안을 중심으로 내달 중 각 부처가 관련 방안을 마련해 대통령에게 보고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지속가능한 일자리대책이 기본이지만, 단기적으로 고용절벽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비상하고 과감한 대책을 강구하라"며 "각 부처와 대통령 직속 위원회 차원에서의 대책을 꼼꼼하게 세우고 모아 지금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0%대 아래로 하락한 데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기본적으로 지지율은 일정 기간에 들어서면 조정국면으로 들어갈 수 있다. 왜 조정국면에 접어들었는지 잘 분석해서 보강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이런 기회를 통해 우리가 여러 정책을 보완해가며 다시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슬기 기자 (wisdo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