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직구도 안전하게…'마스터카드 안심카드번호' 솔루션


입력 2013.12.13 17:19 수정 2013.12.13 17:25        윤정선 기자

가상 카드번호 생성해 자신의 카드번호 보호

마스터카드는 가상의 카드번호를 활용한 '마스터카드 안심카드번호(inControl SecurePay)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마스타카드 마스터카드는 가상의 카드번호를 활용한 '마스터카드 안심카드번호(inControl SecurePay)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마스타카드
마스터카드는 카드 고객이 해외 온라인 쇼핑 시 보다 안심하고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스터카드 안심카드번호(inControl SecurePay)'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마스터카드 안심카드번호는 가상의 카드번호를 다수 생성해 카드번호별로 결제한도, 이용기간 등을 실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마스터카드 소지자는 마스터카드 inControl을 통해 생성되는 가상의 카드번호(16자리)로 카드번호 노출 위험 없이 해외 온라인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카드번호가 해외 온라인 가맹점 데이터베이스에 남지 않아 이차적인 피해도 막을 수 있다.

아울러 한번 생성된 가상 카드번호는 결제한도 내에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도 높였다.

양재율 마스터카드 차장은 "최근 해외 직접구매(직구), 스마트폰 앱, 호텔, 항공 예약 등 해외 온라인 거래가 증가하면서 안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카드사는 마스터카드가 제공하는 안심카드번호를 통해 안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국민카드와 농협카드는 마스터카드 안심카드번호 솔루션을 내년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