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회장도 함께한 나눔…HD현대 ‘GRC 플리마켓’ 성료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5.12.17 10:38  수정 2025.12.17 10:38

연말 사회공헌 행사...올해 3회차 맞아

정기선 HD현대 회장 물품 기부 참여

정기선 HD현대 회장이 지난 10일 ‘GRC플리마켓’ 행사장을 직접 찾아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업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HD현대

HD현대가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전하는 ‘GRC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RC 플리마켓’은 임직원과 사회적 기업, 복지기관 등이 함께 참여해 물건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HD현대의 연말 사회공헌 행사다. 지난 2023년 첫 개최 이후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올해 행사에는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지원받는 한부모 셀러들을 비롯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해 수공예품, 디자인 소품, 꽃 등 다채로운 물품이 판매됐다. 여기에 HD현대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들도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현장에서 판매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플리마켓에는 정기선 HD현대 회장도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정 회장은 와인과 가죽 장갑, 선글라스 등 개인 소장품을 기부했으며 해당 물품들은 경매 방식으로 판매돼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GRC플리마켓’ 행사장에서 참가자들이 기부 물품들을 고르고 있다.ⓒHD현대

또 정기선 회장은 행사 첫날 행사장을 직접 찾아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업 부스를 둘러보고 물품을 구매했다. 장애 화가의 작품으로 제작된 포스터 액자를 구매해 임직원들과 함께 ‘착한 소비’에도 적극 동참했다.


이와 함께 GRC 플리마켓 행사장 한편에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HD현대1%나눔재단이 지원하는 ‘마스터피스 제작소’ 소속 장애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판매했다. 또한 포토존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코너를 운영해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HD현대 관계자는 “임직원은 물론 경영진까지 함께 참여한 이번 플리마켓은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