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훑어보는 이시각 주요 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연합뉴스
▲ 李대통령 "누리호 4차 발사 성공…우리의 도전은 계속될 것"
이재명 대통령이 네 번째 누리호 발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에 대해 "대한민국을 글로벌 5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우리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장동혁 "추경호 체포동의안, 李정권 생명 단축 트리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2·3 비상계엄 해제 표결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이 이뤄지는 것과 관련해 "단순한 가결이 아니라 이재명 정권의 생명을 단축하는 정권 몰락의 트리거가 될 것"이라고 일갈했습니다.
▲ 김병기, 홈플러스 매각 무산에…"당정, 전문경영 인수 유도하겠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기업회생 절차를 진행 중인 홈플러스의 1차 매각이 무산되자 구조조정 회사의 채무구조 조정과 유통기업의 인수 유도에 당정이 직접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특검팀, '공흥지구 의혹' 관련 김 여사 오빠 구속 기각 후 첫 소환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오빠 김진우씨를 재차 불러 조사 중입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9일 법원이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한 후 처음 이뤄지는 것입니다. 김씨는 "김 여사의 물건을 부탁 받고 옮겨둔 것 아닌가" 등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내부로 향했습니다.
▲ 김정은, 완공 앞둔 신의주 온실농장 또 방문…지방발전 대표 성과로 포장할듯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완공을 앞둔 평안북도 신의주 대규모 온실농장 건설 현장을 또다시 찾아 공사 완결을 위한 과업을 제시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27일 김 위원장이 전날 '완공 단계'에 들어선 신의주 온실종합농장 건설장을 현지지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