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고객정보 현행화 이벤트…금융사고 예방·자산관리 강화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입력 2025.09.28 15:00  수정 2025.09.28 15:00

9월 29일~11월 14일, 주소·연락처 최신화 진행

정보 등록 고객 중 2천명 추첨해 커피쿠폰 지급

우정사업본부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9월 29일부터 11월 14일까지 고객정보 현행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9월 29일부터 11월 14일까지 고객정보 현행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의 변경된 주소와 전화번호 등을 최신화해 안내 누락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계좌 압류 통지, 휴면예금 안내, 보험금 지급 등 고객 자산 관리 차원에서도 꼭 필요한 절차라는 설명이다.


개인정보 변경이 필요한 고객은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거나 예금·보험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우체국 금융컨설턴트(FC)를 통해 바뀐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우체국금융은 이벤트 기간 중 고객정보를 현행화한 고객과 상품·서비스 신규 신청자, 문자메시지 수신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2,000명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곽병진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고객정보 현행화는 금융사고 예방과 자산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절차”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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