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김재중과 협업 압구정막걸리 '류' 오프라인 단독 출시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6.25 11:51  수정 2025.06.25 11:51

GS더프레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김재중 막걸리 ‘류’.ⓒ GS더프레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전통주 전문 브랜드 ‘압구정막걸리’와 아티스트 김재중이 협업한 ‘류’ 막걸리를 오프라인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류 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경기미)을 원료로 사용하고 총 다섯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된 전통주다.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풍미,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병 디자인까지 돋보이는 상품이다. 용량은 750ml, 도수는 6도다.


특히 이번 상품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 김재중이 직접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GS더프레시는 기존 중장년 고객층에 더해 최근 신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2030세대 고객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류 막걸리가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상품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지난해 출시한 ‘이균 막걸리(참외미나리주)’, 이번 김재중 류 막걸리에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선보이며 전통주에 대한 관심과 대중화를 함께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전재혁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전통주를 국내와 해외에 알라고 싶은 김재중씨의 취지에 공감하며 슈퍼마켓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자 류 막걸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통해 전통주 시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