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LTM ART FESTA)'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타운 명동이 위치한 소공동은 역사적으로 쇼핑의 중심지이자 예술적 콘텐츠까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해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아트 페스타를 통해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롯데타운 명동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하고, 롯데타운에 대한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달 30일부터 내달 29일까지 ‘도심의 열기’를 테마로 명동 일대를 힙하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고객들에게 도심 속 뮤지엄 경험을 선사하고, 여러 계열사가 함께 전시, 기프트,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롯데타운 명동을 가득 채운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2030고객들에게 명동 상권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MZ고객들이 페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시작 전 MZ세대들의 수요 소비 거점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LTM Pop-up’은 오는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에 위치한 'MM성수'에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을 통해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로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MZ세대들에게 롯데타운 명동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호주 출신의 아티스트 ‘브롤가’와 협업해 메인 비주얼을 제작했다. 브롤가는 어린 시절 및 수년간의 세계 여행 및 해외 거주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각 국의 도시 풍경을 유쾌한 색감과 역동적인 형상으로 재해석해왔다.
롯데백화점은 브롤가가 서울과 명동의 이미지에 어울리게 특별히 디자인한 '스티지' 캐릭터를 ‘LTM Pop-up '와 'LTM ART FESTA’에 모두 적용시켜 트렌디하고 자유분방한 무드의 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브롤가가 직접 참여하는 아티스트 라이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스탁스 사진 촬영 후 아티스트가 사진에 즉석 드로잉을 해주는 이벤트로, 특별한 경험과 스토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방침이다.
이 밖에도 오는 30일부터 롯데타운 명동에서 진행되는 페스타는 브롤가 작품은 물론 픽셀을 이용해 다양한 작업을 하는 ‘주재범’ 작가의 기획전 및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예술로 채우고, 리미티드 굿즈 및 기프팅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프트 스테이션,스탬프 투어 및 문화센터 연계 프로그램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처이벤트팀장은 "지난해 명동 페스티벌에 이어 올해는 명동을 아트로 물들이는 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기획했다"며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로서 오랜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는 명동 도심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접목시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롯데타운 명동의 위상을 더욱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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