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화장은 가라, 다크서클 넌 끝이야!

입력 2009.01.23 10:04  수정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이 시청률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여주인공인 장서희(민소희역)의 과감한 변신이 여성 시청자는 물론 남성들에게도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남편에게 버림받고 복수를 꿈꾸는 그녀는, 전 남편을 다시 유혹하기 위해 수영과 골프, 탱고 등 모든 부분을 섭렵할 뿐 아니라 청순하고 여린 이미지에서 도시적이고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난다.

시청자들은 그녀의 변신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는 동시에, 헤어와 메이크업, 의상 등을 모방하려고 분주히 인터넷을 검색한다. 극중에서 장서희는 잡티하나 없어 창백하리만치 깨끗한 피부톤에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많은 여성들이 장서희표 메이크업을 따라하려 하지만 능숙한 화장법을 갖춘 여성이라도 제대로 된 메이크업에 성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는 숙련된 화장 기술의 여하가 아닌, 다크서클의 유무에 달렸기 때문이다.

잡티는 컨실러나 에퀴드 파운데이션 등을 이용해 충분히 가릴 수 있지만, 눈 밑의 검은 그림자는 웬만큼 두터운 화장이 아니고서는 감추기 어렵다.

쁘띠노블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눈가의 그늘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인상을 어둡게 만들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고 말하며 "특히 여성의 경우 다크서클이 심할 경우, 메이크업이나 헤어, 의상 등에 신경을 쓴다고 해도 동안 이미지를 연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다크서클이란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으로, 여러 원인에 의해 눈 밑 부분이 그늘진 것처럼 보일 수 있다. 눈 밑에 지방이 쌓여서 그 부위의 피부가 부풀어 오르고 늘어져서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눈 주위에 오랜 기간 동안 습진이 있었던 경우에도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생길 수 있다. 또한, 눈 밑의 정맥확장 또는 잔주름, 눈화장을 한 후에 깨끗하게 지우지 않은 경우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은 경우, 월경 전후, 스트레스가 쌓인 경우에는 눈 주위의 혈액순환이 안돼 그 정도가 더 심해진다.

치료법은 원인에 따라 다르다. 지방축적과 멜라닌 침착, 피부 혈과 과다, 눈 밑 함몰, 피부색조가 검은 것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결막을 통한 지방제거술과 함께 미세 자가지방이식술을 동시에 적용하여 치료하면 된다.

다크서클 치료를 위해서는 부분마취로 수술하게 되며, 수술시간은 약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외부절개없이 수술할수있어 치료가 없고 회복이 빠르면서 화장도 2일이면 가능하다.

고원장은 "다크서클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으며, 몸의 컨디션에 따라 쉽게 상태가 악화되기도 하기 때문에 사전에 다크서클을 방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하고 ”만일 다크서클이 이미 자리 잡았다면 전문의와 상의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법을 통해 치료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크서클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과일 및 야채 등 비타민과 무기염류가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며, 눈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여 화장을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눈 주위를 냉온찜질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된다.

<도움말 = 쁘띠노블성형외과 고익수원장, www.docnoble.com>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