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의 회사원 김연우씨는 겨울을 맞아 쇼핑에 나섰지만 어딜 가도 실망스럽기만 하다.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유행을 주도하고 있는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 미니스커트에 도전한다는 것은 통통한 종아리가 컴플렉스인 그녀에게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다리를 드러낸 미니스커트나 각선미를 그대로 보여주는 스키니진을 입고 거리를 활보하는 쭉쭉 뻗은 늘씬한 다리의 여성들을 바라보는 게 언짢기만 하다. 유난히 많은 지방이 집중돼 두꺼운 다리를 가진 김씨는 "종아리에 대한 콤플렉스로 인해 어렸을 때부터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왔다"며 "다이어트로 살을 많이 빼보기도 했지만 종아리 살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일반적으로 살이 찔 때는 하체가 먼저 찌게 되고 빠질 때는 하체가 가장 늦게 빠지게 되므로 굵은 종아리는 다이어트의 마지막 부분이다. 특히 종아리 부위는 다이어트나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이며 또한 체중감량만으로는 근육이 퇴화될 수가 없으므로 종아리 근육은 다이어트만으로 줄일 수 없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상석 원장(연세진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종아리의 경우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살을 빼기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최근 종아리에 대한 콤플렉스로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많다"며 "지방이 많아 통통한 경우에는 스마트리포 지방용해술, 흔히 알통이라고 말하는 근육이 심한 경우에는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위별 지방제거 효과 뛰어난 ´스마트리포´ 시술
스마트리포는 1064nm파장을 이용하여 1/100,000초의 파장으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지방을 녹여 체내에 흡수 후 인체에 자연적으로 땀, 소변 등에 의해 체외로 배출되어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스마트리포 레이저 지방 분해술은 아주 짧은 시간에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발사하여 지방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 지방세포막을 파괴하여 지방세포를 자연스럽게 흡수, 제거하거나 지방흡입과 병행하여 제거하는 방식이다.
▶스마트리포의 장점
- 종아리 외에도 얼굴살(볼살), 턱살, 팔뚝, 복부, 허벅지 등 부위별로 부담 없이 관리할 수 있으며 국소부위에도 시술 가능하다.
- 시술 시간이 빠르다.
-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다.
- 시술이 간단하여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
- 통증 및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 1회 시술로도 효과가 있지만 원하는 부위가 다양할 경우 반복 시술도 가능하다.
- 레이저에 의한 지방세포 파괴 후 치유 과정에서 콜라겐 합성이 일어나 시술 후 피부가 더욱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알통다리 안녕~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은 원래 1960년도부터 재활의학과나 신경외과에서 뇌성마비 환자의 비틀어진 다리근육을 풀어주기 위하여 시행되던 방법으로 그 의학적 근거와 효과는 이미 입증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은 기존의 종아리 수술과 달리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알통근육으로만 가는 신경을 탐지, 문제가 되는 신경만 선택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알통 근육도 줄일 수 있으므로 균형적인 종아리 볼륨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의 장점
- 2~3cm의 피부절개를 하여 흉터가 남는 기존의 신경차단술이나 융해술과 달리 가느다란 바늘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후 멍이나 흉터가 남지 않는다.
- 시술시간은 30분 정도로 빠르며,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 시술직후 뒤꿈치를 들어보면 알통근육이 생기지 않음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뒤꿈치를 들은 상태에서도 알통근육이 말랑말랑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효과는 시술직후부터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최대 두 달까지 종아리 근육이 계속 줄어든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이상석 원장)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