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효주·최혜진 보러가자’ KLPGA 롯데 오픈의 모든 것


입력 2023.05.30 15:35 수정 2023.05.30 15:36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 KLPGA ⓒ KLPGA

2023시즌 열한 번째 대회인 ‘롯데 오픈’(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 4,400만 원)이 오는 6월 1일(목)부터 6월 4일(일)까지 나흘간 인천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 청라(파72/6,725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2020년까지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으로 10년 동안 개최되어 온 본 대회는 지난 2021년부터 ‘롯데 오픈’으로 대회명을 바꾸면서 새롭게 재탄생했다. 기존에 롯데칠성음료가 후원하던 본 대회는 롯데가 후원하는 대회로 발돋움했고, 롯데스카이힐 제주에서 열리던 대회장 역시 명문 골프장인 베어즈베스트 청라로 변경되면서 완벽하게 새로운 대회로 다시 태어났다.


또한, ‘롯데 오픈’은 매년 극적인 승부로 탄생한 역대 챔피언의 면면도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가장 먼저, 대회 초대 우승자인 유소연(33,메디힐) 이후, 정혜진(36), 김보경(37), 백규정(28), 이정민(31,한화큐셀) 등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2016시즌에는 예선전을 거쳐 출전한 박성원(30)이 깜짝 우승을 차지하며 신데렐라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이후 김지현2(32), 조정민(29), 김보아(28), 김효주(28,롯데), 장하나(31)가 차례대로 우승을 차지했고, 작년에는 성유진(23,한화큐셀)이 투어 데뷔 4년 만에 생애 첫 우승을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으로 장식하면서 새로운 스타 탄생의 서막을 알렸다.


이렇듯 매년 흥미진진한 경기를 선보인 ‘롯데 오픈’에는 올해 역시 주요 선수들이 모두 나서 세 번째 왕좌에 도전하는 가운데, 타이틀 방어에 나서는 디펜딩 챔피언 성유진이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힌다.


성유진은 “손가락 부상이 있어서 조심스럽지만, 샷과 퍼트감은 정말 좋다. 아프지 않고 경기를 잘 풀어나가서 타이틀을 방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겠다”라고 말하면서 “베어즈베스트 청라는 러프가 긴 편이라 페어웨이를 지키는 것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확한 티 샷으로 공략한다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만의 공략법을 덧붙여 밝혔다.


타이틀 방어전을 치를 성유진의 도전에 맞설 다른 우승 후보들도 만만치 않은 가운데, 그 중에서도 본 대회 주최사 롯데의 후원을 받는 김효주, 이소영(26), 최혜진(24), 황유민(20) 등 ‘롯데 골프단’ 소속 선수 4인방의 각오가 남다르다.


특히, 김효주는 2020년 본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던 역대 챔피언 출신으로서, 다시 한 번 스폰서 주최 대회에서 우승하는 기쁨을 맛보겠다는 각오다. 김효주는 “오랜만에 출전하는 KLPGA투어에서 팬 분들을 만날 생각에 기쁘고 설레면서도, 한편으론 더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라면서 “컨디션과 샷도 나쁘지 않고 좋다. 퍼트는 더 좋은 감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인데, 일단 이번 대회 톱텐을 목표로 하면서 우승 기회가 오면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주 열린 ‘제11회 E1채리티 오픈’에서 예열을 마친 최혜진도 우승에 대한 갈증을 이번 대회를 통해 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최혜진은 “아직까지 스폰서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이 없어 더 욕심이 나는 것이 사실”이라고 입을 열며, “지난주에 아쉬웠던 티 샷과 퍼트를 열심히 보완하고 있다. 1라운드부터 샷과 퍼트 감을 끌어올리면서 실수를 최대한 줄인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올 시즌 1승씩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들도 우승 후보다. 2023시즌 첫 메이저퀸이 된 이다연(26,메디힐)을 시작으로 이예원(20,KB금융그룹), 임진희(25,안강건설), 최은우(28,아마노), 박보겸(25,안강건설), 그리고 본 대회 역대 챔피언이기도 한 이정민은 2023시즌 첫 다승자가 되기 위한 출사표를 던졌고, 아직 우승은 없지만 매 대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홍정민(21,CJ), 이소영(26,롯데), 김수지(27,동부건설) 등도 이번 대회를 통해 마수걸이 우승을 해내겠다는 각오다.


신인상을 놓고 펼쳐지는 루키들의 대결도 흥미롭다. 김민별(19,하이트진로)이 801포인트를 모아 선두를 달리고 있고, 682포인트를 모은 황유민(20,롯데)이 뒤를 바짝 쫓고 있는 가운데, 장타를 앞세워 날카로운 플레이를 하는 방신실(19,KB금융그룹)이 지난주 우승을 차지하면서 본격적인 루키 레이스에 합류하게 되어 더욱 흥미로운 신인상 경쟁이 펼쳐지게 됐다. 이번 대회에는 참가하지 않는 방신실의 거센 추격이 예상되는 형국이라, 출사표를 던진 김민별과 황유민은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쌓기 위해 절치부심의 마음으로 출전을 앞뒀다.


한편, 롯데 오픈은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KLPGA 정규투어의 등용문 역할을 함과 동시에 선수와 협회 발전에 이바지해온 '롯데 오픈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통해 더 많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며 골프팬 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드림투어의 활성화와 단일 대회 확대를 통한 투어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KLPGT, 롯데, 주관방송사 SBS골프가 ‘퀄리파잉 토너먼트’가 아닌 ‘드림투어 단일대회’로 진행하는데 의견을 모으면서, 지난 3월 ‘KLPGA 2023 SBS골프·롯데 오픈 드림투어’를 개최했다. 이틀 간의 치열한 대결 끝에 본 대회에 출전하는 프로 16명과 아마추어 3명이 결정돼 눈길을 끌었다.


16명의 프로 중, ‘KLPGA 2023 SBS골프·롯데 오픈 드림투어’ 우승을 차지하면서 본 대회 출전권까지 획득한 2017시즌 정규투어 신인왕 출신의 장은수(25)를 비롯해, 김보배2(29), 김나영(20), 김새로미(25,넥센그룹) 등 14명의 프로가 출전을 앞뒀고, 양효진(16), 서교림(16), 오수민(15)이 아마추어 부분 3명으로 선정돼 본 대회 출전을 예고했다.


‘KLPGA 2023 SBS골프·롯데 오픈 드림투어’ 우승자 장은수는 “드림투어 우승과 함께 이 대회의 출전권을 얻어 더욱 기뻤다. 컨디션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퍼트감이 점점 올라오고 있어 기대된다. 좋은 기회를 얻은 만큼 이번에도 최선을 다해 플레이하겠다”라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처럼 최고의 선수들이 모두 모인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 골프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첫 선을 보이고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롯데플레저홀(LOTTE PLEASURE HOLE)’이 올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온다.


KLPGA와 롯데는 정형화된 골프 관람 문화를 탈피하고 골프 팬들에 색다른 갤러리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플레저홀’을 운영하는데, 지난해 7번 홀에 설치됐던 ‘롯데플레저홀’은 갤러리들의 접근이 용이한 17번 홀로 변경되어 눈길을 끈다. 해당 홀에서는 열기를 끌어올릴 응원봉을 제공하며, 음악과 함께 맥주를 즐기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롯데 플레저 홀에서 버디 발생 시 현장 갤러리들에게 해당 선수의 사인 기념품과 골프용품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롯데플레저홀’을 통해 이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롯데 오픈’이 PGA투어의 ‘WM 피닉스오픈’처럼 골프 해방구로써 골프 팬들의 뇌리 속에 각인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밖에 갤러리를 위한 이벤트와 경품도 풍성하다. 롯데건설, 롯데웰푸드, 롯데정보통신, 롯데지알에스, 롯데칠성음료, 캐논코리아 등 다양한 후원사들이 현장에 마련된 갤러리 존을 가득 메워 갤러리들의 편의를 책임질 예정이며, 최종라운드 시상식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아이언세트를 포함한 마제스티 골프 클럽, 덕시아나 침구, 선글라스 등을 제공한다.


한편, 주최사 롯데는 스페셜 티켓을 판매하여 골프 팬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스페셜 티켓은 응원하는 롯데 골프단 선수를 선택하고, 대회가 종료되면 해당 선수의 ‘롯데 오픈’ 경기 기록이 티켓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신개념 디지털 굿즈다.


스페셜 티켓은 총 5종으로 발매된다. 롯데 골프단 선수 4인과 기본형 중 선택 구매가 가능하며 티켓은 3라운드와 4라운드 양일 입장이 가능한 입장권 패키지로 판매된다. 더불어, 티켓 소유자의 선수가 우승할 경우, 티켓은 우승 기념 티켓으로 변하며, 우승 선수 티켓 보유자 중에서 선수와 함께하는 라운드권 추첨이 진행된다. 우승자 추첨 외에도 스페셜 티켓 구매자 전체를 대상으로 롯데골프단 특별 골프백, 마제스티 골프채, 선수 사인 모자 등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는 갤러리를 위한 이벤트 뿐만 아니라 출전 선수들에게도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KLPGA와 LPGA 대회를 10년간 주최하면서 롯데 골프단까지 후원하며 한국 여자 골프에 각별한 애정을 쏟고 있는 주최사 롯데는 ‘롯데 오픈’과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을 통해 국내 선수가 LPGA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대회 역시 우승자에게는 ‘2024 LPGA 롯데 챔피언십’ 출전권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홀인원 최초 기록자에 주어지는 경품도 눈길을 끈다. 먼저, 7번 홀에는 3천5백만 원 상당의 덕시아나 고급 침대가 걸렸고, 12번 홀에는 CN모터스가 제공하는 약 9천만 원 상당의 벤테일러 하이리무진이 걸려 선수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코스레코드를 경신하는 선수에게는 현금 300만 원이 제공된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