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與 "민주당, '50억 특검'으로 이재명 방탄만 반복…민생도 국민도 없어"


입력 2023.04.02 18:09 수정 2023.04.02 18:09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법사위에 '꼼수 위장탈당' 의원

없어 '특검법 강행'은 어려울 것"

"野, 민심·경제 살리기에 나서야"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은 2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을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방탄을 위한 죽창가로 규정하고 "민주당에는 민생도 국민도 없다"고 비판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난달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이른바 '50억 클럽'에 대한 특검법이 상정되자, 민주당은 기다렸다는 듯 4월 본회의 통과를 일방적으로 언급하며 또다시 의회폭거 협박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수 의석을 무기로 할 수 있는 모든 카드를 던지며 강행처리를 벼르고 있지만 쉽지 않아 보인다"며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민주당 주장대로 특검 수사 대상이 확대되면 '이재명 대표의 재판이 올스톱될 수 있다'고 경고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변인은 "민주당은 검수완박법 때 민형배 의원, 양곡관리법 때 윤미향 의원, 방송법 때 박완주 의원 등 '무늬만 무소속'인 의원들을 동원해 상임위 안건조정위를 무력화했었다"며 "하지만 법사위에는 꼼수 위장탈당 무소속 의원도 없으니 이번만큼은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검찰 수사에 대한 국민 불신을 해소한다는 이유로 특검을 주장하고 있지만, 이재명 대표의 수사에 직접 개입해 민주당 입맛대로 결과를 좌지우지하려는 검은 속내를 국민이 모를 리 없다"고 비판했다.


또 "강도 높게 진행 중인 '50억 클럽' 수사는 특검이 시작되면 중단될 수 있다"며 "당 대표가 대장동 사건 피고인인데, 그런 민주당에서 대장동 사업에 얽힌 불법행위의 진실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을 주도한다면, 어느 국민이 특검을 신뢰하고 수사 결과를 수긍하겠나"라고 꼬집기도 했다.


끝으로 민주당을 향해 "당 대표 방탄만을 위해 셀프특검 본회의 처리 목표 시한이나 정할 때가 아니다"며 "민생도 없고 국민도 없는 '50억 클럽 특검법' 대신 민심을 살피고 경제를 살리는 일에 한시라도 빨리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