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尹대통령, 내각에 "정책 모두 당정 긴밀 협의…국민 여론 충분히 반영토록" 지시


입력 2023.03.27 10:16 수정 2023.03.27 19:41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내각에 당정 협의 강화 지시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복지·노동 현장 종사자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복지·노동 현장 종사자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법률안과 예산안을 수반하지 않는 정책도 모두 당정 간에 긴밀하게 협의하라"고 내각에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 같이 밝힌 뒤 "그 과정에서 국민 여론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라"고 말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의 이런 지시는 최근 정부가 입법예고한 '주 최장 69시간' 근로시간 개편안 등을 둘러싸고 MZ세대 중심으로 반발이 발생하는 등 정책 추진 과정에서 난맥이 발생한 원인이 당정 소통 부족과 정책 마케팅 부족 등에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과 박대출 국민의힘 신임 정책위의장 간에 당정 정책 공조를 위한 '핫라인'이 가동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정책 구상 단계부터 당과 긴밀히 소통하며 국민 의견을 온전히 반영해야 한다는 윤 대통령의 당부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