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의사일정 변경해 이상민 탄핵 표결 먼저 처리"


입력 2023.02.08 14:19 수정 2023.02.08 14:19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과거 선례를 봐도 당연"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의원총회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의원총회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본회의 의사일정을 변경해 대정부질문에 앞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먼저 표결에 부치는 방안을 추진한다.


오영환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회의장이 대정부질문 이후 탄핵안을 처리하겠다고 했다"면서도 "그에 대해 우리 당은 의사일정 변경동의안 처리를 통해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을 대정부질문보다 먼저 첫번째 안건으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에 개의 예정인 국회 본회의에는 대정부질문과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이 의사일정 안건으로 올라와 있다. 국회법 제77조에 따르면 의원 20명 이상의 연서에 의한 동의로 본회의 의결이 있을 경우, 의사일정의 일부를 변경하거나 당일 의사일정의 안건 추가 및 순서 변경을 할 수 있다.


오 원내대변인은 "과거 대정부질문에 앞서 먼저 처리됐던 임성근 전 판사,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선례를 봐도 그게 당연하다"며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을 먼저 표결 처리하는 게) 의사일정상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