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태영호 "민노총, 어느나라 노조?...韓 핵폭발 이상 혼란 빠질 것"


입력 2022.12.07 02:00 수정 2022.12.07 12:55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북한 노동당 정치구호 남발한 민주노총"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북한 외교관 출신인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6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화물연대 파업 투쟁 동력을 잇기 위해 전국 15곳 '전국동시다발 총파업·총력투쟁대회'를 시작한 것에 대해 "북한 노동당의 정치구호 남발한 민주노총은 어느 나라 노조인가"라고 비판했다.


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은 핵폭발 이상의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과연 민주노총은 대한민국 노동자를 대변하는 집단인지, 김정은을 대변하는 집단인지 의문을 감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노동조합은 노동자의 근로조건 유지와 개선을 위한 조직인데, 이들은 본인들의 권익과는 전혀 상관없는 한미 연합군사훈련 반대, 한미일 군사협력 반대, 국가보안법 폐지 등을 외치며 대한민국을 혼란 속으로 빠트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민주노총의 총파업을 '정치 파업'으로 규정하면서 업무개시명령 발동을 지시했지만, 민주노총은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파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윤 대통령의 발언과 같이 불법 행위와 폭력에 굴복하면 악순환은 반복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민주노총 총파업 대회는 서울·경기(의왕테크노파크 근처), 인천(인천시청), 부산(신성대 부두), 대구(국민의힘 대구시당), 경북(포항 글로비스 네거리), 광주(국민의힘 광주시당), 경남(국민의힘 경남도당), 제주(제주시청) 등 전국15개 거점에서 열렸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2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