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홍근 "화물연대 파업, 여야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중재 제안"


입력 2022.12.06 10:34 수정 2022.12.06 10:35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강대강 대치, 근본적 해법 될 수 없어"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본부 파업 관련, 양당 원내대표 또는 정책위의장 수준의 중재를 제안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강대강 대치는 근본적 해법이 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화물연대 파업을 북핵 위협이라고 하며 사태를 극단으로 치닫게 했다"며 "검창총장 시각으로 접근해서는 이 사태 해결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장의 지지율을 올리는 수단으로 이용하지 말고 오직 국정을 아우르는 대통령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라"며 "정부는 사태 해결을 위한 협상 테이블을 즉각 재가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화물연대 파업을 정치파업으로 매도해선 해법이 안 나온다"며 "화물연대도 지금과 같은 원안 고수 강경 입장만 되풀이해선 사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해결 태도와 능력만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국회도 역할을 찾아야 한다"며 "국토교통위원회 양당 간사가 더 이상 중재하기 어렵다면 사태 조기 타결을 위해 양당 원내대표나 정책위의장이 바로 중재에 나설 것을 제안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안전운임 일몰제 3년 연장, 적용 품목 3개 확대의 3플러스 3 제안을 제시한 바 있다"며 "사태 조기 타결을 위해서라면 더 열린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