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광호 서울청장 "한동훈 주소 더탐사에 전달한 경찰, 휴대폰으로 촬영해 전송"


입력 2022.12.05 15:54 수정 2022.12.06 06:46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서울청장 서면 기자간담회…"통보서와 함께 조치 인적사항 담긴 결정서도 촬영해 전송"

더탐사, 결정서 사진 유튜브 공개…일부 가림 처리에도 한동훈 아파트 특정

수사경찰서 "절차상 착오"…서울청장 "구체적 경위 확인한 뒤 적절히 조치할 것"

경찰, 한동훈 집 현관문 도어락 누른 더탐사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출석 통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 스토킹 혐의를 받는 유튜브 매체 '시민언론 더탐사' 측에 한 장관의 주소 등을 전달한 경찰관은 인적사항이 담긴 긴급응급조치 결정서를 휴대전화로 촬영해 전송했다고 경찰이 밝혔다.


5일 복수의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서면 기자간담회를 통해 "긴급응급조치 시 스토킹 행위자에게 조치 내용을 알려준 후 통보서를 교부해야 하지만, 담당수사관이 통보서와 함께 조치 결정서도 촬영해 전송해준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서울 수서경찰서는 최근 더탐사 소속 기자들에게 스토킹처벌법상 접근 금지 조치 등을 통보하면서 한 장관의 자택 주소가 담긴 문서를 보내 논란이 일었다. 통상 피의자들이 받는 통보서에는 피해자 주소는 기재되지 않는다. 더탐사 측은 해당 결정서 사진을 유튜브로 공개했으며 일부 가림 처리에도 한 장관의 아파트가 특정될 수 있는 정보가 드러나기도 했다.


김 청장은 "절차상 착오"라는 수서경찰서의 주장에 대해 "구체적 경위를 확인한 뒤 적절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지난달 27일 한 장관 자택에 찾아가 현관문 앞 도어락 등을 눌렀던 더탐사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출석을 요구한 상태다. 경찰은 "CCTV 및 관련 영상 분석, 관계자 조사 등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 장관은 이들을 공동주거침입 및 보복범죄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