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노총 '비조합원 레미콘 타설 저지'…與 "폭력조합과 타협 없다"


입력 2022.12.05 00:00 수정 2022.12.05 09:03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민노총, 긴급공지 통해 타설 중단 종용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무력화 기도

원희룡 "자기 이익만 우선시하는 민낯"

與 "비조합원 노동자들이 가장 큰 피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4일 공개한 민주노총 건설노조의 레미콘 타설 중지 긴급공지 내용 ⓒ페이스북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4일 공개한 민주노총 건설노조의 레미콘 타설 중지 긴급공지 내용 ⓒ페이스북

민주노총 소속 건설노조가 노조원들에게 레미콘 타설을 전면 중지하고 비조합원의 타설을 저지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강압과 불법으로 얼룩진 귀족노조의 폭력 투쟁"이라고 규정하고 정부의 엄정 대응을 촉구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4일 논평을 통해 "민노총이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으로 화물연대 파업이 와해될 조짐을 보이자 비조합원들까지 겁박해가며 집단적 화력지원에 나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자신들의 이익을 관철하기 위해서라면 '쇠구슬 테러'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무엇이든 짓밟겠다는 선포"라며 "민노총의, 민노총에 의한, 민노총만을 위한 투쟁의 가장 큰 피해자는 조직화되지 못한 현장의 노동자들이라는 사실 역시 분명해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노총은 반정부 투쟁에 앞장서는 조합원들을 '동지'라 치켜세우면서 비조합원 노동자들을 겁박하며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며 "'노동조합'이 아니라 '폭력조합'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 정도"라고 지적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노동자의 탈을 쓴 '갈등산업 종사자'들을 과감히 축출하고 법치와 원칙이 바로 서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한다"며 "같은 맥락에서 '정유, 철강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업종은 즉시 업무개시명령 발동을 준비하겠다'는 정부의 대승적 결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폭력조합과의 타협은 없다. 국민의힘 역시 대한민국 여당으로서 강압과 불법으로 얼룩진 귀족노조의 폭력 투쟁으로부터 우리 경제와 국민을 지켜내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개한 민주노총 '긴급공지' 문자에 따르면, 부울경건설본부는 5일부터 부울경건설지부 전 현장 레미콘 타설 중지를 요청했으며, 특히 "비조합원들이 타설 못 하도록 강력한 대응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원 장관은 이에 대해 "업무개시명령 이후 많은 기사님들이 복귀했고 공사현장 곳곳에서 레미콘 타설이 정상화되어 가고 있다. 그런데 민노총 소속 건설노조가 노조원들에게 레미콘 타설 전면 중지를 강요하고 나섰다"며 "업무개시명령으로 재개되어가는 현장을 다시 멈춰 세우려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원 장관은 "건설노조의 이러한 횡포는 청년, 신혼부부를 비롯한 수많은 입주 대기자들의 희망과 건설 현장에서 하루하루 일하며 살아가는 분들의 삶을 짓밟는 폭력"이라며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어느 누구든 짓밟고 가겠다는 민노총의 민낯을 다시 한번 봤다"고 날을 세웠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2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