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준표 "文정권, 정치보복 바로잡아야…MB사면 결정한 尹에 감사"


입력 2022.06.29 12:48 수정 2022.06.29 15:57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文 악성프레임 인한 MB 비난 유감"

"공직자 숙소들은 호화 관사와 달라"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광역시장 당선인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광역시장 당선인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이 29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결정에 환영한다는 의사를 밝히면서도 "정권이 바뀌었음에도 아직도 문(재인) 정권이 덮어씌운 그 악성 프레임이 그대로 작동해 지금도 일방적으로 MB를 비난하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홍 당선인은 이날 본인 페이스북에 "박연차 리스트 사건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자진케 했다는 이유로 정치보복 수사를 받고 투옥되었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형집행정지로 석방된 것은 만시지탄이라고 본다"고 적었다.


우선 그는 "가족기업인 다스는 형인 이상은 씨 소유였는데 MB 운전사를 꼬드겨 MB 것이라고 자백받은 후 횡령으로 몰아가고 삼성에서 워싱턴 에이킨검프에 지급한 돈은 법률 고문료인데 BBK 소송 대가로 둔갑시켜 뇌물죄로 몰아간 것은 누가 보더라도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정치 보복 수사였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뒤늦게나마 바른 결정을 해준 윤석열 대통령 님에게 감사드리고 8·15특사로 이 잘못된 정치보복을 부디 바로 잡아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 당선인은 최근 시민단체가 요구한 대구시 관사 폐지에 대해선 재차 반대의사를 표명했다. 홍 당선인은 뒤이어 올린 글에서 "관사 폐지 문제가 쟁점이 되고 있다"며 "그 쟁점의 중심은 5공 시대 지방 청와대로 불릴 만큼 대통령이 지방 순시 때 잘 숙소를 마련하느라 만든 호화 지방관사를 폐지하자는 측면에서 시작된 것이고 공직자가 지방 근무 때 기거할 숙소를 제공해 주는 것은 그런 호화 관사 문화와는 다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군 대대장 이상, 부장검사·부장판사, 경찰서장 등 이상의 공직자분들이 지방 근무 시 제공하는 숙소는 종래 관사 문화와는 전혀 다른 것이고 근무지를 옮길 때마다 집을 사고팔아야 한다면 누가 공직을 맡으려고 하고 지방에 내려가려고 하겠나"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그 지역 출신이라고 하더라도 외지에 생활의 근거지가 있던 사람이 내려오면 최소한의 숙소 문제는 해결해 줘야 함이 상당하기 때문에 대구에 근무하러 오는 공직자분들에게는 대구에 집이 없는 사람에만 우리는 숙소를 제공하려고 하는 것이다"이라며 "일만 열심히 해주면 그보다 더한 것도 해줄 수가 있다. 할 일 없이 트집이나 잡는 잘못된 행동들은 자제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