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석열 “우크라이나 전쟁 위기...文정부 거의 손 놓고 있어”


입력 2022.01.26 04:01 수정 2022.01.25 23:16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정부, 당장 NSC 상임위원회 열어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5일 “전쟁 위기감이 고조된 우크라이나에 있는 6백여명 우리 국민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미국과 러시아 간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며 “전쟁 일보 직전까지 사태가 급박하게 돌아가는데 우리 정부는 거의 손을 놓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미국·영국·독일·일본 등은 이미 대사관 직원 가족과 자국민 철수를 추진하고 있으며, 러시아도 자국 대사관 직원과 가족들을 철수시켰다”며 “정부는 당장 NSC 상임위원회를 열어 비상시 항공편 대비 등 우리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코로나 사태 초기, 해외 체류 국민의 귀국 항공편이 없어 곤란했던 경험을 기억해야 한다”며 “그리고 경제 제재 조치 등으로 인해 우리 기업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 안전을 챙기는 정부의 책임 있는 태도를 촉구한다. 윤석열 정부는 국민 개개인의 삶과 안전을 챙기는 외교안보를 추구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