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송영길 "이재명 당선, 정권교체"…靑 "발전하는 정부로 이해"


입력 2021.10.20 01:20 수정 2021.10.19 23:05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청와대는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는 것도 새로운 정권을 창출하는 것"이라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 "발전하는 정부로 만들겠다는 취지"라고 해석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19일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송 대표의 '정권교체' 관련 발언에 대해 "말의 의미를 단편적으로 보는 것보다 문재인 정부를 더 넘어서서 발전된, 우리 문재인 정부의 성과는 다 이어가면서 혹시나 부족했던 점이나 더 발전될 것이 있으면 발전하는 정부로 만들겠다라는 취지로 이야기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했다.


앞서 송 대표는 전날(18일) CBS 라디오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는 것도 새로운 정권을 창출하는 것"이라며 "이 후보가 문재인 정부에서 총리, 각료나 핵심 역할을 했던 분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문재인 정부의 기본 노선과 장점을 계승해나가지만 그대로 단순 재생산하는 것이 아니다"며 "(또) 문 대통령께서 다시 출마하는 게 아니다"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