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명, '전두환 정치 잘했다'는 尹에 "호남인 능멸 석고대죄하라"


입력 2021.10.20 00:05 수정 2021.10.19 20:22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집단학살 빼면 좋은 사람이라는 게 말 되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군사쿠테타와 5·18을 빼면 전두환도 정치를 잘했다'고 발언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광주 영령과 호남인 능멸에 대해 지금 즉시 석고대죄 하라"고 촉구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갈수록 태산"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집단학살범도 집단학살 빼면 좋은 사람이라는 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느냐"며 "광주의 상처는 아직 아물지 않았고 진상규명조차 완전히 되지 않았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부산 해운대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해 "전두환 전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를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호남 분들도 그런 얘기를 한다"며 "왜 그러냐면 (전문가에게) 맡긴 거다. 군에 있으면서 조직 관리를 해봤기 때문"이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의 이 같은 발언은 대통령이 되면 세부 업무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리더는 시스템 관리를 하면 된다는 취지로 얘기를 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