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15연승 내달린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지분은?


입력 2021.09.26 14:15 수정 2021.09.26 14:15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시카고 컵스전 구원 등판해 행운의 승리

선발진 포화 상태로 당분간 불펜 역할

김광현. ⓒ AP=뉴시스 김광현. ⓒ AP=뉴시스

김광현의 소속팀 세인트루이스가 파죽의 15연승을 내달리며 가을 야구에서의 선전을 예고하고 있다.


세인트루이스는 26일(한국시간)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서 8-5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세인트루이스의 선발 존 레스터는 5이닝 2실점으로 조기에 물러났고, 바통을 이어받은 투수는 바로 김광현이었다.


김광현은 2-4로 뒤진 6회 구원 등판해 고작 6개의 공으로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고, 곧바로 이어진 7회초 타선이 대량 득점에 성공하면서 김광현이 승리 투수가 됐다.


연승 행진이 멈출 줄 모르는 세인트루이스다.


지난 12일 신시내티와의 시리즈 2차전을 시작으로 연승 가도에 올라탄 세인트루이스는 뉴욕 메츠, 샌디에이고, 밀워키, 시카고 컵스 등 만만치 않은 팀들을 상대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고 있다.


이로써 세인트루이스는 1935년 달성한 구단 최다 연승(14경기) 기록을 15경기로 경신,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2위 및 와일드카드 2위 자리를 굳게 유지했다.


김광현. ⓒ AP=뉴시스 김광현. ⓒ AP=뉴시스

부상에서 돌아온 김광현은 포화된 선발진의 사정에 따라 불펜으로 이동, 셋업맨의 중책을 맡고 있다. 특히 김광현은 15연승 기간, 세 차례 마운드에 올라 팀 상승세에 큰 힘을 보태는 중이다.


김광현은 지난 15일 뉴욕 메츠전에서 팀 승리를 지키기 위해 마무리로 등판, 1이닝 1피안타 2실점(비자책)을 기록하며 머쓱한 세이브를 따냈다.


이후 지난 24일 밀워키전에서는 2이닝을 소화하면서 무실점을 기록했고 팀의 리드를 지켜내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이번 컵스전에는 공 6개로 행운의 승리까지 거머쥐며 연승에 힘을 보태고 있다.


세인트루이스는 연승 기간 마일스 마이콜라스-J.A. 햅-애덤 웨인라이트-제이크 우드포드-존 레스터 순으로 선발 로테이션을 구성했다.


이후 베테랑 웨인라이트와 레스터가 각각 햅, 우드포드와 자리를 바꿨으며 한 달 만에 돌아온 에이스 잭 플래허티까지 가세, 김광현은 당분간 불펜에서 임무를 부여받을 전망이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