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與 "언론중재법 충분히 검토중…27일 처리 희망"


입력 2021.09.25 02:18 수정 2021.09.24 22:57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26일까지 합의 끌어내도록 노력"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해 오는 27일 예정된 본회의 처리 방침을 재확인했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가 끝나고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고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언론중재법과 관련해 '언론·시민단체·국제사회 등이 제기하는 문제를 충분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힌 데 대해선 "이미 그렇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인권위원회와도 여러 가지 관련 의견의 일치를 보고 있다"며 "시민단체 의견도 듣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방미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가짜뉴스와 허위 보도 등으로 국가적 피해라든가, 개개인이 입는 피해가 컸기 때문에 대책이 필요하다는 점에 당정 간 원론적 합의가 있었다"면서도 "언론과 시민단체, 국제사회에서 이런저런 문제를 제기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점들이 충분히 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고 수석대변인은 "여야가 (27일 본회의 처리에) 합의해 서명한 것으로 안다"며 "26일까지 8인 협의체에서 최대한 합의를 끌어내도록 노력하고 그 결과를 27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