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대통령 내외, 전용기서 추석 인사…"서로 격려하는 명절 되길"


입력 2021.09.20 21:31 수정 2021.09.20 21:31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내달 접종 완료율 세계서 앞서갈 것"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내시기 바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19일 오후 뉴욕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출국하기 전 기내에서 추석 명절 인사를 영상으로 전하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19일 오후 뉴욕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출국하기 전 기내에서 추석 명절 인사를 영상으로 전하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20일 추석 연휴를 맞아 "올해는 서로 격려해주고 격려받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SNS에 게재한 추석 인사 영상 메시지에서 "이번에도 추석 연휴에 유엔 총회에 참석하게 됐다. 뉴욕으로 떠나는 비행기 안, 제 좌석에서 국민 여러분께 추석 인사를 드린다"며 이 같이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명절을 잘 보내자고 하기도 어려울 만큼 힘든 분이 많다"며 "어려워도 가족 간, 이웃 간의 사랑은 줄지 않는다"고 했다.


김 여사는 "가족은 언제나 든든하다. 힘든 나날 속에서도 둥근 달은 변함없이 동산에 뜨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도 그대로"라며 "예년 같지는 않더라도 더 밝고 환한 내일을 기대하면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 약속한 추석 전 백신 1차 접종률, 70%를 달성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며 "다음 달이면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서가게 될 것이고, 우리는 점차 일상을 되찾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란다"며 "애써주신 의료진과 방역진, 인내로 이겨오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한가위 보름달은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준다"며 "저희 부부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건강과 안전을 빌겠다. 유엔 총회를 무사히 마치고 더 큰 희망과 함께 돌아오겠다"고 말한 뒤 인사를 마쳤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