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심아빈·원성원·이태수 작가, 비트리 갤러리 ‘Balanced Vol.3’ 참여


입력 2021.05.26 13:24 수정 2021.05.26 13:24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내달 12일까지 전시 진행

ⓒ비트리갤러리 ⓒ비트리갤러리

내달 12일까지 서울 마포구 비트리 갤러리에서 ‘Balanced Vol.3’ 전시가 진행된다. ‘Balanced Vol.3’는 매년 비트리 갤러리에서 개최하는 그룹전으로 각자의 장르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작가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자 매년 그룹전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Balanced Vol.3’전은 ‘의외성’을 가진 심아빈 작가, 원성원 작가, 이태수 작가 등 3인으로 구성되었다. 세 작가는 각자만의 개성과 정체성을 확실하게 보여주며 국내외로 활동 중이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을 이용하는 심아빈 작가는 작품을 통해 삶과 존재의 본질에 대한 생각을 펼쳐 놓는다. 삶과 존재의 본질에 대한 고민은 내적 갈등이 생길 때 증폭한다는 생각으로 불안, 두려움, 공허함과 같은 갈등적 요소들을 작품에 담는다. 진지한 인간에 대한 탐구가 내재되어 있지만 보는 이들에게는 경쾌하고 가벼운 형식으로 체험적이고 유희적인 공간을 구현하여 작업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사진 콜라주 작업을 하는 원성원 작가는 디지털 기법으로 정교하게 수백, 수천 장의 사진을 엮어내어 다양한 시점의 현실과 공상을 채집해 하나의 판타지 같은 풍경이 담긴 사진 콜라주 작업으로 제작한다. 사진 속 여러 피사체들은 작가가 직접 촬영한 실제 대상이지만 이들이 사진 속에 구성된 공간은 작가가 창조한 가상의 공간이다.


물성을 치환하는 이태수 작가는 엄청난 무게를 지닌 사물을 ‘초사실주의’적으로 재현하여 피상적 표피를 넘어 망상의 무게를 관객에게 제시한다. 보여지는 것과 그로 인해 생겨나는 심상, 그리고 실제 물성의 차이를 통해 일어나는 감각적 치환에 주목한다. 물성을 치환해 작가가 만들어낸 아이러니한 구조물은 틀에 박힌 방식을 뒤엎는 경험을 제공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