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허은아 "TBS '#1합시다' 정치편향"…홍남기 "지하철 1번출구도 편향인가"


입력 2021.04.20 01:20 수정 2021.04.19 22:58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허은아, 대정부질문서 선관위 정치편향 문제 지적해

"재보선 내내 국민 놀라게 한 건 선관위 '여당 편향'"

홍남기 "뭐라고 할 위치 아냐…선관위 판단 존중해

TBS '1합시다'가 편향이면 지하철 1번출구도 편향?"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에게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질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에게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질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TBS의 '#일(1)합시다' 캠페인 등에 대해 문제없다는 판단을 내려 중립성 논란을 빚었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집중 비판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허 의원에 지적에 선관위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지하철 1번 출구도 편향인가"라고 답변했다.


허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외교·통일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지난 재보선은 그 어느 때보다 겸하고 신중하고 공정해야 할 선거였으나 선거기간 내내 언론을 잠식하고 국민을 놀라게 한 것은 선관위의 '여당 편향 문제'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문제를 지적하고 선관위의 해명을 듣기 위해 동료 의원 총 25명의 발의로 선관위원장 국회 출석 요구서를 제출하였지만 더불어민주당의 반대로 안건은 상정되지도 못했다"고 질타했다.


허 의원은 홍남기 직무대행을 향해 서울선관위의 투표 독려 광고에 민주당의 당색과 유사한 색이 사용되었던 사례와 마포구청 민주당 연상 논란 홍보물 제작, TBS의 '#일(1) 합시다' 캠페인 등에 선관위가 문제 없다는 판단을 내렸음에도 한 시민단체의 "이번 보궐선거 왜 하죠?" 문구를 사용 현수막 사용은 불허한 점을 하나하나 열거했다.


홍 직무대행은 "선관위 판단에 대해 제가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니지만 선관위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즉답을 피했다.


단 허 의원이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 부착됐던 TBS의 '#일(1) 합시다' 캠페인이 정치편향이었다 지적했던 부분에서는 "지하철역 출구가 1∼8번이 있는데 1번 출구 사진을 찍고 '무엇이 생각나느냐'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 아니냐"고 대꾸하기도 했다.


허 의원은 홍 직무대행과의 질의를 마치고 "시간이 많지 않다"며 "내년 대통령 선거를 넘어, 정의와 공정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선관위가 본질을 회복 할 수 있도록 국회, 행정부, 사법부는 그 책무를 다 해야 할 것"이라고 호소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